capture the moment 자세히보기

일상/리뷰

[온글잎 폰트제작 후기 : 쏘이필기체.ttf] 나만의 글씨체를 폰트로 만들기! (내돈내씀 폰트제작 후기, 무료폰트 )

요쏘이쏘이 2022. 9. 11. 21:39
728x90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우하고 있는 마케터(캘리그래피를 잘하심)분께서 제작하고 있다며 올려주신 온글잎을 보고

 

어맛! 새로운건 해봐야하는 나로써는 참을 수 없어! 

 

하고 온글잎 홈페이지로 달려갔다.

 

내가 온글잎을 알게 되었을땐 이벤트 기간이 끝나서 내돈내산으로 제작하게 되었다.^ㅡㅠ


내 손글씨로 내가 제작하는 다양한 미디어에 적용시켜보고 싶었기 때문에 가격은 너무 비싸지만 않으면 하겠다고 생각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온글잎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하고 아래의 내 손글씨 폰트만들러가기 버튼을 눌러 따라하면 된다.

이미지를 누르면 온글잎 홈페이지로 이동.

여러가지 버전이 있는 가운데 나는 나의 폰트특징을 더 잘 잡고 좀 더 많은 기호를 반영해줄 수 있을 것 같은 BASIC 버전으로 했다.

가격은 10만원.

버전을 선택하면 폰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본격적으로 나온다.

시작!을 누르고 폰트제작에 들어간다.

준비물은 다음과 같다. 이 중에서 나는 PDF파일을 아이패드에 불러와서 애플펜슬로 손글씨를 쓰기로 했다.

폰트제작 시 주의사항도 잘 알려준다.

그러나 파워 행동파인 나는 전자제품을 살때도 쿨하게 설명서를 패스하는 사람으로써, 시행착오를 통해 몸으로 배워가는 사람으로

가볍게 읽고 넘겨버렸다. 큰 문제가 있진 않았지만 조금 더 정성스럽게 쓸걸 하는 아쉬움도 약간 있다.

 

 

모든 사항에 대한 인지 후 왼쪽의 템플릿 다운로드를 통해 템플릿을 다운받고 패드에서 손글씨를 썼다.

(나는 굿노트를 통해 작성했다)

 

0123456
pdf를 받으면 다음과 같이 글을 쓰는 칸이 나오고 나의 손글씨로 칸을 채운다.

칸에 맞춰 손글씨 쓰기를 완료하면

1. 글씨를 다 쓴 pdf파일을 홈페이지에 올린다.

2. 출력하여 작성한 문서를 사진을 찍어서 올린다.

 

두가지 중 한 가지 방법으로 올리고 입금을 하면 신청완료!

 

이제 AI가 만들어줄때까지 기다리면 된다.

그리고 며칠이 지나면 완료가 됐다는 연락과 함께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 우측상단의 사람모양 아이콘 > 내폰트 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와 같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다운로드를 하면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내 폰트를 확인하고 사용해 볼 수 있다.

이렇게 쏘이필기체가 완성됐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폰트를 사용하고 공유받을 수 있는 홈페이지로 넘어갑니다~~

 

 

 

폰트에서 중요한 이용가능한 범위!

온글잎 폰트는 제한없이 사용가능하다고 한다. 저작권은 귀속되지만 판매용 배포가 아니라면 무료로 널리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사용범위 또한 제한없어서 자유롭다!

더군다나 내 손글씨 폰트라 나의 아이덴티티가 살아있는 느낌도 든다.


맥북에 적용했을 때 쏘이필기체.ttf

내글씨라 그런지 익숙해서 마음에든다 ㅎ__ㅎ

 

쏘이필기체가 마음에 든다면 널리널리 사용해주신다면 기쁘겠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