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에서 팔로우하고 있는 마케터(캘리그래피를 잘하심)분께서 제작하고 있다며 올려주신 온글잎을 보고
어맛! 새로운건 해봐야하는 나로써는 참을 수 없어!
하고 온글잎 홈페이지로 달려갔다.
내가 온글잎을 알게 되었을땐 이벤트 기간이 끝나서 내돈내산으로 제작하게 되었다.^ㅡㅠ
내 손글씨로 내가 제작하는 다양한 미디어에 적용시켜보고 싶었기 때문에 가격은 너무 비싸지만 않으면 하겠다고 생각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온글잎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하고 아래의 내 손글씨 폰트만들러가기 버튼을 눌러 따라하면 된다.
여러가지 버전이 있는 가운데 나는 나의 폰트특징을 더 잘 잡고 좀 더 많은 기호를 반영해줄 수 있을 것 같은 BASIC 버전으로 했다.
가격은 10만원.
버전을 선택하면 폰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본격적으로 나온다.
시작!을 누르고 폰트제작에 들어간다.
준비물은 다음과 같다. 이 중에서 나는 PDF파일을 아이패드에 불러와서 애플펜슬로 손글씨를 쓰기로 했다.
폰트제작 시 주의사항도 잘 알려준다.
그러나 파워 행동파인 나는 전자제품을 살때도 쿨하게 설명서를 패스하는 사람으로써, 시행착오를 통해 몸으로 배워가는 사람으로
가볍게 읽고 넘겨버렸다. 큰 문제가 있진 않았지만 조금 더 정성스럽게 쓸걸 하는 아쉬움도 약간 있다.
모든 사항에 대한 인지 후 왼쪽의 템플릿 다운로드를 통해 템플릿을 다운받고 패드에서 손글씨를 썼다.
(나는 굿노트를 통해 작성했다)
칸에 맞춰 손글씨 쓰기를 완료하면
1. 글씨를 다 쓴 pdf파일을 홈페이지에 올린다.
2. 출력하여 작성한 문서를 사진을 찍어서 올린다.
두가지 중 한 가지 방법으로 올리고 입금을 하면 신청완료!
이제 AI가 만들어줄때까지 기다리면 된다.
그리고 며칠이 지나면 완료가 됐다는 연락과 함께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 우측상단의 사람모양 아이콘 > 내폰트 에서 확인 가능하다.
그리고 다운로드를 하면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내 폰트를 확인하고 사용해 볼 수 있다.
이렇게 쏘이필기체가 완성됐다><
폰트에서 중요한 이용가능한 범위!
온글잎 폰트는 제한없이 사용가능하다고 한다. 저작권은 귀속되지만 판매용 배포가 아니라면 무료로 널리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사용범위 또한 제한없어서 자유롭다!
더군다나 내 손글씨 폰트라 나의 아이덴티티가 살아있는 느낌도 든다.
내글씨라 그런지 익숙해서 마음에든다 ㅎ__ㅎ
쏘이필기체가 마음에 든다면 널리널리 사용해주신다면 기쁘겠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일상 >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이키 드로우 당첨후기] 나이키X톰삭스 제너럴 퍼포스 슈 270mm 당첨! (slow and stedy wins the game!!!) (2) | 2022.09.10 |
---|